언론보도

월드쉐어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언론보도

월드쉐어, 필리핀 잠발레스 공립학교 전교생에 무료급식 지원

작성일
2025.09.17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가 올해 하반기부터 필리핀 잠발레스(Zambales)주 아닝와이-사카티한 공립학교 전교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빈곤으로 인해 결식과 영양 불균형을 겪는 아동들에게 매일 따뜻한 학교급식을 제공해 건강한 성장과 학업 지속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잠발레스 지역은 주민 대부분이 어업이나 농업에 종사하지만 생계가 불안정해 아동들이 끼니를 거르는 경우가 많다. 이에 월드쉐어는 아동들의 건강권과 교육권 보장을 위해 급식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월드쉐어는 지난해 일부 학생을 대상으로 시범 급식을 제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원을 확대했다. 또한 급식 지원과 함께 조리 인력 배치, 위생 관리, 아동 발육 상태 조사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업 효과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닝와이-사카티한 학교의 한 학생은 “매일 따뜻한 급식이 나와서 학교에 오는 게 기대된다”고 전했으며, 같은 학교 교사 또한 “매일 나오는 급식 때문인지 결석하는 아이들이 현저히 줄었다”고 말했다. 

 

월드쉐어 국제사업부 장혜준 부서장은 “아이들에게 급식은 단순한 한 끼 식사가 아니라, 건강과 교육을 지탱하는 중요한 기반”이라며 “이번 사업이 아이들의 미래를 밝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월드쉐어는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그룹홈과 해외아동결연, 교육, 보건, 인도적 지원 등 아동공동체 중심의 지역개발사업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 빅데이터뉴스,미디어파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