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월드쉐어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HOME > FAQ
  • Q1.후원중인데 홈페이지에서 후원 내역이 안 보여요! expand_more
    A 오프라인 모금 시 캠페이너를 통해 후원을 신청하셨거나 월드쉐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없이 신청하신 경우,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완료하셔야 후원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신청과 회원가입은 동일하지 않으며, 후원신청 후 신청해주신 정보로 홈페이지에서 따로 회원가입을 해 주셔야 합니다.
    아이디 생성이 완료되어야 정보 변경 신청, 기부금영수증 발급 신청 등 후원 관련 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으니
    아래의 절차를 참고하셔서 진행 부탁드립니다.

    * 후원회원 인증하기 *
    - 홈페이지 우측 상단 [나의후원] > [아이디 만들기] 버튼 클릭 >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인증 후 아이디 생성

    * 아이디 생성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 월드쉐어 대표번호(02-2683-9300, ARS 1번)으로 연락 바랍니다.
    ▶ 평일 9:00~18:00(점심시간 11:40~13:00)
    ▶ 점심시간 및 일요일/공휴일에는 전화상담이 어렵습니다.
  • Q2.정기적으로 후원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expand_more
    A 매월 정기 후원은 홈페이지 상단 메뉴 [후원하기 > 후원신청] 또는 화면 우측 상단 [후원하기] 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시 후원 분야와 금액은 후원회원님께서 선택하실 수 있으며,
    후원금 결제는 신청인 본인 명의 계좌 or 신용카드(체크카드)에서 매월 5일(재출금일 15일, 25일) 출금이 진행됩니다.

    정기후원 신청 시 전자금융거래법 제15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거하여 출금 동의를 위한
    확인 전화(월드쉐어 대표번호 : 02-2683-9300)를 드립니다.
    통화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후원 등록이 어려울 수 있으니 월드쉐어의 전화를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통화는 녹취로 진행 되어 금융결제 증빙자료로 사용 됩니다.

    [정기후원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 Q3.결연후원 외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후원회비는 얼마인가요? expand_more
    A 후원 분야는 결연후원, 일반후원, 지정후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결연후원 : 저개발국가 빈곤 아동 1명과 결연을 맺어 아동을 양육하는 후원
    - 일반후원 : 월드쉐어 사업 전반에 후원
    - 지정후원 : [그룹홈, 식수·위생, 의료·보건, 교육지원, 긴급구호, 무료급식] 중 선택하여 후원

    해외결연 아동 매월 3만 5천원 / 일반, 지정후원 매월 1천원부터 희망하시는 금액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의 후원금액 변경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 후원관리 > 후원금액 변경]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 담당자가 정보 변경 동의 녹취를 위해 전화(대표번호 : 02-2683-9300)드리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Q4.정기후원 이체일은 언제인가요? expand_more
    A 후원일은 매월 5일이며, ‘잔고부족’ 등의 사유로 후원이 안 된 경우에 한하여 15일 또는 25일에 재출금이 진행됩니다.

    첫 후원은 후원회원 가입 후 5일, 15일 중 가까운 후원일에 이체됩니다.
    (후원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평일에 이체됩니다.)
  • Q5.지나간 후원회비를 납부하고 싶어요. expand_more
    A 월드쉐어의 후원일은 매월 5일(재출금일 15일, 25일)입니다.

    마지막 후원일(25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후원일에 당월 후원금이 이체(승인)됩니다.
    마지막 후원일(25일)이 지난 경우에는 입금하실 수 있는 계좌 안내 및 추가출금 신청이 가능하니
    월드쉐어 대표번호(02-2683-9300, ARS 1번)로 연락 바랍니다.

    ▶ 평일 9:00~18:00(점심시간 11:40~13:00)
    ▶ 점심시간 및 일요일/공휴일에는 전화상담이 어렵습니다.
  • Q6.한 번만 후원하고 싶어요. 어디로 입금하나요? expand_more
    A 일시 후원은 홈페이지에서 결제하시거나 월드쉐어 계좌로 입금해 주실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결제
    홈페이지에서 일시후원 신청 후 [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후원하기] 또는 상단 메뉴 [캠페인 > 후원신청] 클릭 후 [일시후원 > 후원 정보 입력 > 후원하기]

    2. 무통장 입금
    아래 계좌로 송금하시면 됩니다.
    - 우리은행 1005-701-376490 / 예금주 : 사단법인 월드쉐어
    - 농협 351-0303-3916-43 / 예금주 : 사단법인 월드쉐어
    - 신한은행 100-027-352365 / 예금주 : 사단법인 월드쉐어
    - 국민은행 538801-01-315766 / 예금주 : 사단법인 월드쉐어

    일시 후원 후 기부금영수증이 필요하신 경우 월드쉐어(대표번호 : 02-2683-9300, ARS 1번)로 연락 바라며,
    무통장 입금 시에는 기부금영수증을 발급받으실 분의 성함으로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 평일 9:00~18:00(점심시간 11:40~13:00)
    ▶ 점심시간 및 일요일/공휴일에는 전화상담이 어렵습니다.
  • Q7.홈페이지에서 내 개인 정보와 후원 관련 정보를 확인 또는 변경할 수 있나요? expand_more
    A 먼저 홈페이지 우측 상단 [나의후원] 버튼을 클릭 후 '아이디만들기'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 정보 변경
    - 마이페이지 로그인 후 [기본정보] > [기본정보 변경]에서 확인 및 변경하실 정보 입력

    2. 후원 관련 정보 변경
    - 마이페이지 로그인 후 [후원정보] > [납부정보 변경]에서 확인 및 변경하실 정보 입력

    홈페이지 변경이 어려우실 경우 월드쉐어(대표번호 : 02-2683-9300, ARS 1번)로 연락 바랍니다.

    ▶ 평일 9:00~18:00(점심시간 11:40~13:00)
    ▶ 점심시간 및 일요일/공휴일에는 전화상담이 어렵습니다.
  • Q8.후원금 결제 계좌(카드)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expand_more
    A 결제방법은 홈페이지와 전화로 변경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변경 신청
    - 홈페이지 우측 상단 [나의후원] 버튼을 클릭 후 [로그인] > [후원정보] > [납부정보 변경] 클릭 후 변경하실 정보 입력
    2. 전화 변경 신청
    - 월드쉐어 대표번호(02-2683-9300, ARS 1번)로 연락 주시면 변경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평일 9:00~18:00(점심시간 11:40~13:00)
    ▶ 점심시간 및 일요일/공휴일에는 전화상담이 어렵습니다.
  • Q9.후원회원 명의를 바꾸고 싶습니다. expand_more
    A 후원회원 명의는 실제 후원자인 계좌 예금주 혹은 신용카드 소유주 이름으로 등록됩니다.
    만일 기부금영수증 등의 이유로 후원회원 명의를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결제정보 또한 앞으로
    후원해 주실 분 '본인' 명의로 개설된 정보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예금주(카드 소유주)와 실제 후원해 주시는 분의 성함이 일치해야 후원이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리며,
    명의 변경 관련하여 문의 내용이 있으시면 월드쉐어 대표번호(02-2683-9300, ARS 1번)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 평일 9:00~18:00(점심시간 11:40~13:00)
    ▶ 점심시간 및 일요일/공휴일에는 전화상담이 어렵습니다.
  • Q10.후원을 잠시 중단하고 싶습니다. expand_more
    A 후원 유지가 어려우신 경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후원 중지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변경 신청
    - 홈페이지 우측 상단 [나의후원] 버튼을 클릭 후 [로그인] > [탈퇴하기] > [탈퇴사유 선택] > [탈퇴요청]
    (‘정기후원회원 인증’ 방법 Q1. 문의 답변 참고)
    -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 후원관리 > 후원중지신청]

    2. 전화 신청
    -월드쉐어 대표번호(02-2683-9300, ARS 1번)로 연락 주시면 처리 가능합니다.

    ▶ 평일 9:00~18:00(점심시간 11:40~13:00)
    ▶ 점심시간 및 일요일/공휴일에는 전화상담이 어렵습니다.

    * 중지 신청 시 유의사항 *
    후원금 출금(승인) 청구는 매월 5일(재출금일 15일, 25일) 하루 전 진행됩니다.
    따라서 후원일 전날 또는 후원일 당일에 중지를 요청하시는 경우 후원일에 출금(승인)될 수 있습니다.
  • Q1. 아동에게 선물을 보내고 싶어요 expand_more
    A 두 달에 한 번씩 결연금과 함께 합산을 해서 현지로 보내어 현지에서 아동과 함께 직접 구매하여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1005-001-707262(예금주:사단법인월드쉐어)로 후원회원님이 원하시는 금액으로 짝수 달이 되기전에 입금해 주세요.
    * 입금자명에 후원회원님 성함과 아동 이름을 함께 기입해 주시면 빠르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선물금 후기를 보내드립니다. 받으시기까지 현지 사정상 최대 6개월 정도 걸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2. 결연은 얼마동안 하게 되나요? expand_more
    A 월드쉐어는 아동이 고등학교까지(18세)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고 후원회원님의 동의 하에 아동의 대학교육까지 연장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Q3. 결연 아동이 바뀔수도 있나요? expand_more
    A 네 있습니다. 결연 중인 아동이 이사를 가거나, 학업을 중단하거나, 다른 보호자가 생기거나 해서 형편이 나아져 더 이상 지원이 필요치 않은 경우 후원회원님의 동의하에 다른 아동을 후원하실 수 있도록 연결해드립니다.
  • Q4. 아동자료가 안 왔어요. expand_more
    A 최초 아동 자료는 결연 신청 후 1달 이내에 발송되고, 그 후 1년에 최소 2번 이상 아동편지와 자료가 발송되고 있습니다.
    혹시 주소나 연락처가 변경되는 경우는 꼭 알려주셔야 우편 반송으로 인한 비용을 줄이고 정확하게 자료를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의 변동이 없는데도 아동자료가 오지 않은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속히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5. 이번 달에 후원을 못했어요. expand_more
    A 월드쉐어 정기후원 날짜는 매월 5일(추가후원 날짜 15일, 25일)입니다.
    통장에 잔고가 없어서 또는 카드가 분실되어 분실신고를 해서 당월 25일까지 후원이 안 된 경우
    결연 후원금 통장 “우리은행 1005-701-376490 ”으로 입금해 주시고 꼭 연락을 주셔야
    아동들에게 후원금이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1899-6446, ARS 3번 결연담당자)
    * 6개월 이상 후원이 안 되는 경우, 아동을 위해서 전화 및 문자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후원회원님이 지원해주시지 않으시면 아동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 Q1.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관하여 알고 싶어요. expand_more
    A 후원회원님께서 보내주신 후원금(기부금)은 법인세법 시행령 제24조,
    소득세법 제34조와 조세특례제한법 제76조,
    제88조의4에 따라 연말종합소득 금액의 기부금 특별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월드쉐어 연말정산 소득공제는 매년 1월 15일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도록 기부내역을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기부금영수증은 월드쉐어에 주민번호 13자리를 모두 등록(최초 1회 등록)해주신 분에 한하여 발행이 가능합니다. (종교단체외 지정기부금, 코드 40번)

    2016년 귀속 기부금영수증부터는 국세청 발행만 가능하며,
    우편 또는 팩스 발송을 원하시는 분은 월드쉐어로 전화주세요.(02-2683-9300)
  • Q2. 기부금영수증 명의를 변경하여 발급 가능한가요? expand_more
    A 기부금 영수증은 가입하신 회원님의 명의로만 발급 가능합니다.
    기부 사실과 다르게 허위로 발급 시 관련 법에 근거하여 법적처벌을 받게 되며, 타인명의로 변경은 불가하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다만 기부자 본인의 기본공제대상자*의 경우, 연 소득 100만원 이하(근로소득이 있는 자는 총 급여의 500만원)의 가족이
    지난 1년간 기부한 금액에 대해 소득공제가 가능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기부금 영수증 제출처에 문의 바랍니다.

    *기부금공제대상자 : 배우자, 직계존/비속(부모 및 자녀). 형제자매
    **기부금 이월공제 기간 : 10년 (2013.1.1 이후 지출분부터 적용)
  • Q3. 기부금 영수증은 언제 발급되나요? expand_more
    A 기부금 영수증은 매년 1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조회 가능하시도록 자료를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 Q4. 국세청 홈택스에 기부 내역이 없습니다. expand_more
    A 월드쉐어에 주민등록번호 13자리 정보가 모두 등록되어 있어야 국세청 홈택스 등록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사업자번호, 법인사업자번호로 후원하시는 후원회원님의 경우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조회되지 않습니다.
    월드쉐어(02-2683-9300)로 전화주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 Q5. 일시후원도 기부금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 expand_more
    A 네. 가능합니다!
    월드쉐어 대표번호(02-2683-9300, ARS 1번)로 전화주셔서 입금날짜, 입금은행, 예금주명을 알려주시면 확인 후 발행 가능합니다.

    * 참고하세요!
    홈페이지에서 핸드폰으로 일시 후원에 참여하신 경우에는 정산까지 약 2개월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11월 이후에 후원하신 내역은 다음 해에 기부금 영수증이 발행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여형 기부 캠페인(코니돌, 폴짝, 팝업북)의 기부금 영수증 관련해서는 참여형 캠페인 담당자(02-2683-9300, ARS 4번)로 연락 바랍니다.

    ▶ 평일 9:00~18:00(점심시간 11:40~13:00)
    ▶ 점심시간 및 일요일/공휴일에는 전화상담이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