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스토리

후원자님들과 함께 만들어낸 따뜻한 나눔의 현장,
그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HOME > 소통공감 > 나눔스토리

[코로나19 긴급지원] 인도에서 무료급식으로 전한 희망

작성일
2020.11.25
SNS 공유하기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해주세요.

  • 페이스북
  • 카카오
  • 네이버블로그
  • url 복사



 

아직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와의 싸움.

그중 인도는 코로나19 확진자가 2번째로 많이 발생한 나라입니다. 

벌써 9백만 명이 넘는 인원이 확진되었으며, 하루에 3만 명 이상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이 직장을 잃고 기본적인 생계유지조차 힘들어진 상황인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하루 한 끼조차 먹기 힘들어져 많은 아이가 굶주림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현재 월드쉐어는 인도에서 코로나19 긴급지원을 진행하며 결연아동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하고 있는데요. 

처음 코로나19가 확산되고 모든 학교가 문을 닫았을 때 월드쉐어가 아이들의 가정을 방문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묻자 대부분 ‘아이들이 잘 먹는 것’과 ‘공부하는 것’을 원했습니다. 

굶주림에 고통받는 아이들과 그런 아이들을 보며 아무것도 해줄 수 없어 슬퍼하는 부모님들을 위해 하루 한 끼라도 영양가 있는 식사를 지원해 아이들의 건강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돕기 시작했습니다. 

 

 

 


 

월드쉐어가 무료급식으로 도시락을 전달하자 아이들은 매일 점심을 기다리게 되었는데요. 

내일은 ‘밥을 먹을 수 있을까’하는 막연한 기다림이 아닌 ‘내일은 어떤 반찬이 올까?’하는 즐거운 기다림으로 변했습니다. 동생과 가족들과 함께 나눠 먹으며, 아이들의 가정에는 다시 웃음이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특별한 선물도 전했는데요! 평소 사용하던 일회용 도시락통 대신 환경 보호를 위해 

쓰레기도 줄이고, 아이들이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튼튼한 3단 도시락통을 선물했습니다. 

 

앞으로도 맛있는 식사와 함께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길 바랍니다!

 

 

 


 

코로나19에 함께 맞서 싸우며 따뜻한 한끼 나눔으로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