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소통

후원자와 함께하는 월드쉐어

HOME > 소통공감 > 소통 > 월드쉐어 라이브

월드쉐어 라이브월드쉐어 Pick!ple을 만나다 (8) 회원관리팀

작성일
2020-01-31
조회수
247
SNS 공유하기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해주세요.

  • 페이스북
  • 카카오
  • 네이버블로그

월드쉐어에서 열일하는 직원들을 만나보는 시간 ‘Pick!ple을 만나다’! 

그 여덟 번째 주인공은 회원관리팀의 이혜영 주임입니다.


언제나 상냥한 목소리로 후원회원님과 가까이 소통하는 회원관리팀! 
그중에서도 2019년 우수사원으로 뽑힌 이혜영 주임과 함께 한 인터뷰, 지금 시작합니다~!


“후원회원님들과 소통하며 신뢰를 쌓아가요”




Q. 자기소개와 맡으신 업무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월드쉐어 회원관리팀의 이혜영 주임입니다.
저희 회원관리팀은 후원회원님께서 후원하시는 동안 불편하지 않도록 돕는 일을 합니다.
후원하시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안내해 드리고 정기적인 감사 인사와 기관 소식지, 소개서 등을 발송하기도 하면서 후원회원님들이 필요하신 부분을 상담 후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Q. 후원회원님과 소통을 많이 하시니, 기억에 남는 후원회원님도 많으실 것 같아요.
네, 정말 많은 분이 계신데요. 본인도 정말 어려운 상황이지만, “힘들게 살고있는 아이들을 돕고 싶어요”라며 후원에 주시는 분들이에요. 정말 감사하게도 저희에게도 좋은 일 하신다며 격려해주시고 위로해주시는 후원회원님들과 통화하면 일하면서 받은 스트레스가 한순간에 사라지고, 기쁨과 감사가 찾아와요. 너무 가슴 따뜻해지는 기억이라 잊을 수 없어요.


하지만 반대로 왜 자기 허락 없이 계좌에서 인출해가느냐고 버럭 화를 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물론 이야기 나누고 나면 직접 신청하시고 깜빡하신 경우가 대부분이라 나중에는 웃으면서 통화를 끝내지만, 전화를 받았을 당시에는 놀랄 수밖에 없어 기억에 남아요.



“월드쉐어는 모두가 우수사원이에요”



Q. 이번에 2019년 월드쉐어 우수사원으로 선정되셨어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마디 부탁드려요.
우선 너무나 기쁘고, 감사합니다. 19년도에 힘들고 애썼던 모든 일에서 보상받은 것 같아 좋아요
사실 모든 월드쉐어 직원들이 한 명의 아이라도 더 도우려고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어서 모두가 우수사원인데 그중에 제가 대표로 받은 거로 생각해요.


Q. 우수사원으로 뽑힐 수 있었던 비결이 있나요?
비결이라고 할 만한 게 없어요. 비결이라고 하니 정말 쑥스럽네요. 제 자리에서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해 달려왔는데 우수사원의 상을 주셨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후원 회원님들과 전 세계 아이들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후원회원님과 함께하는 동행이 계속 되길 바래요”


Q. 현재 계획하고 있는 일이나 앞으로 월드쉐어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나 목표가 있으신가요?
가난 때문에 힘들고 지친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고 내일에 대한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그들의 마음을 쓰다듬어 주고 위로해주는 삶을 월드쉐어와 함께 하고 싶어요.


Q. 마지막 질문입니다. 나에겐 월드쉐어란?
저에게 월드쉐어는 동행입니다. 전 세계 아동들을 돕는 이 일에 동참하는 기회를 준 월드쉐어와 고통받는 아이들이 사라질 때까지 이 동행이 계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자신의 일부를 나눠 아이들을 도와주고 계신 후원 회원님들과도 끝까지 신뢰를 드리며 동행할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