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Q

궁금하신 내용을 FAQ 검색창에서 검색하시거나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OME > FAQ
  • Q1. 회원번호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A 회원번호는 후원회원님의 고유번호로서 소식지 및 모든 우편 발송시 우편물에 기재되어 나갑니다.
  • Q2. 후원을 잠시 중단하고 싶습니다.
    A 잠시동안 사정으로 인해 후원이 어려우신 후원회원님께서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로그인마이페이지후원관리후원중지를 이용하시거나 전화 02-2683-9300(ARS 2번-회원지원팀)으로 연락주세요.
  • Q3. 정기후원 이체일은 언제인가요?
    A 월드쉐어의 정기후원 이체일은 매월 5일입니다.
    잔고부족인 경우 15일 또는 25일에 추가로 이체가 진행됩니다.
    이체일이 공휴일(토요일포함)인 경우에는 다가오는 평일에 인출이 됩니다.
    인출시점에 통장 잔액이 납부하실 후원금액보다 적을 경우 인출이 되지 않습니다.
    첫 후원은 후원회원 가입 후 당월 5일, 15일 중 가까운 출금일에 이체됩니다.
  • Q4. 일시후원 입금방법에 대해 알고 싶어요.
    A 1. 온라인 결제(실시간 계좌이체, 신용카드, 핸드폰)
    2. 무통장 입금
    아래 계좌로 송금하시면 됩니다.
    예금주 : 사단법인 월드쉐어
    우리은행 1005-701-376490
    단, 기부금영수증이 필요하신 경우는 입금하실 때, 기부금영수증 발급 받으실 분 성함으로 입금해주시고,
    입금 후에 전화 02-2683-9300(ARS 2번-회원지원팀)으로 알려주셔야 합니다.
  • Q5. 지나간 후원회비 납부하고 싶어요.
    A 마지막 출금일(25일)이 지나지 않으신 경우, 출금일에 당월 후원금이 후원되오니 계좌잔액을 확인해주세요.
    혹시 마지막 출금일이 지나셨다면, 월드쉐어 대표전화 02-2683-9300(ARS 2번)로 연락주세요. 지나간 후원회비 출금신청이 가능합니다.
  • Q6. 정기후원 입금방법을 알고 싶어요.
    A 매월 약정하신 후원금을 후원회원님이 신청하신 방법으로 입금하실 수 있으며, 계좌자동이체, 신용카드로 정기후원이 가능합니다.
    - 정기후원 신청하기 -
  • Q7. 후원을 시작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후원방법은 정기후원과 일시 후원이 있습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또는 일시후원 메뉴에서 후원정보를 입력해주시면 후원이 시작됩니다.

    정기후원의 경우 계좌 또는 신용카드(체크카드)에서 자동이체로 매월 정해주신 후원금액이 후원됩니다.
    다만 계좌 정기후원의 경우, 증빙자료제출을 위한 확인전화(번호:02-2683-9300)를 드리오니, 월드쉐어의 확인전화를 꼭 받아주세요.

    일시후원의 경우 계좌, 신용카드, 핸드폰 결제로 후원 가능하며 정해주신 후원금액이 1회 후원됩니다.
  • Q8. 홈페이지에서 회원정보와 후원정보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나요?
    A 회원정보 확인 및 변경은 로그인마이페이지[회원정보]
    변경을 원하는 정보 입력[회원정보 변경] 버튼 클릭으로 가능하십니다.

    후원정보 확인은 로그인마이페이지후원 관리 페이지에서 가능하십니다.
    상세정보는 [결제방법] 및 [후원금액] 우측의 [변경] 버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결제방법 및 후원금액 변경을 신청하시면, 담당부서에서 확인 후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홈페이지에서 회원정보와 후원정보 변경이 어려우실 경우
    02-2683-9300(ARS 2번-회원지원팀)으로 전화 부탁드립니다.
  • Q9. 후원회비는 얼마인가요? 결연 후원 외에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A 결연 후원회비는 3만 5천원으로 정해져 있으며,
    결연 후원 외에도 월드쉐어의 사업전반에 후원하는 비지정 일반후원과
    지정후원[그룹홈, 식수/위생, 의료/보건, 교육지원, 긴급구호, 무료급식] 등 희망하시는 분야로 다양하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후원하시는 금액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마이페이지후원관리 ▶ 후원금액 변경 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Q10. 후원금 결제 방법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A 월드쉐어로 전화(02-2683-9300 ARS 2번-회원지원팀)주시거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후원관리 ▶ 결제방법 변경에서 변경신청이 가능합니다

    계좌번호 변경시, 금융결제원 증빙자료 제출을 위한 녹취진행으로 전화(02-2683-9300)를 드리오니, 월드쉐어의 전화 꼭 받아주세요.
  • Q11. 소식지를 받아보고 싶어요.
    A 월드쉐어는 년 3회 소식지를 발간하여 후원회원님께 우편발송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소식지는 이메일로도 발송이 가능하오며, 변경을 원하실 경우,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 02-2683-9300(ARS 2번-회원지원팀)
    - 로그인마이페이지회원정보회원정보 변경
  • Q12. 소식지가 계속 안오는데요.
    A 주소가 변경이 되셨나요? 아니면 최근 지역별로 행정구역이 변경되어,
    이사하시지 않으셨더라도 동 명칭이나 우편번호가 바뀌어 우편물이 반송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후원회원님의 주소가 정확하게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전화 02-2683-9300(ARS 2번-회원지원팀)
    - 로그인마이페이지회원정보회원정보 변경
  • Q13. 후원회원 명의를 바꾸고 싶습니다.
    A 후원회원 명의는 실제 기부자인 계좌 예금주, 신용카드 소유주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후원회원 가입시 함께 작성해주신 가족명(자녀, 배우자)은 후원회원이 아닌 가족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기부금영수증 및 회원(후원)증명서는 실제 기부자의 명의로 발급이 됩니다.
    따라서 명의를 변경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후원해 주시는 계좌나 카드도 함께 변경을 해주셔야 합니다.
    월드쉐어 대표전화 02-2683-9300(ARS 2번-회원지원팀)으로 연락주세요.
  • Q14. 오프라인 후원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홈페이지에서 후원내역을 확인할 수 있나요?
    A 오프라인 후원회원으로 가입하신 경우에는 홈페이지 온라인 회원가입 및
    [정기 후원회원 인증]을 통해 마이페이지에서 후원내역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상세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 상단 [회원가입] 후 로그인마이페이지 ▶ [정기 후원회원 인증] 버튼 클릭
    ▶ 팝업창에서 인증 수단(휴대폰 번호/계좌번호/신용카드 번호)을 선택 후 인증
    마이페이지후원관리에서 오프라인 정기 후원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오프라인에서 작성하신 개인정보와 인증 팝업창에 입력한 정보가 다를 경우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인증이 어려우실 경우 홈페이지 상단 우측의 [1:1문의]를 통해
    문의하시거나 02-2683-9300(ARS 2번-회원지원팀)으로 전화 부탁드립니다.
  • Q1. 아동에게 편지를 보내고 싶어요.
    A 편지를 직접 작성하셔서 월드쉐어 사무실로 보내주시면 스캔본(메일)과 원본(우편)을 현지 담당자에게 발송하여 아이가 받아볼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 Q2. 아동에게 선물을 보내고 싶어요
    A 두달에 한번씩 결연금과 함께 합산을 해서 현지로 보내어 현지에서 아동과 함께 직접 구매하여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1005-001-707262(예금주:사단법인월드쉐어)로 후원회원님이 원하시는 금액으로 짝수달이 되기전에 입금해 주세요.
    * 입금자명에 후원회원님 성함과 아동이름을 함께 기입해 주시면 빠르게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선물금 후기를 보내드립니다. 받으시기까지 현지 사정상 최대 6개월 정도 걸리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Q3. 후원아동을 만나고 싶어요
    A 월드쉐어에서는 결연지역 방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년 중 상,하반기에 링크하트 원정대(결연여행)를 모집하여 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여행이나 사업차 방문 일정이 있으실 경우 최소 3개월전에 알려주시면 현지협력자와 결연아동의 만남을 주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Q4. 결연을 얼마동안하게 되나요?
    A 월드쉐어는 아동이 고등학교까지(18세)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고 후원회원님의 동의 하에 아동의 대학교육까지 연장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Q5. 결연 아동이 바뀔수도 있나요?
    A 네 있습니다. 결연 중인 아동이 이사를 가거나, 학업을 중단하거나, 다른 보호자가 생기거나 해서 형편이 나아져 더 이상 지원이 필요치 않은 경우 후원회원님의 동의하에 다른 아동을 후원하실 수 있도록 연결해드립니다.
  • Q6. 아동자료가 안 왔어요.
    A 최초 아동 자료는 신청하시고 2~3주이내에 발송되어지고 그 후에 1년에 최소 2번 이상 아동편지와 자료가 발송되고 있습니다.
    혹시 주소나 연락처가 변경되는 경우는 꼭 알려주셔야 우편 반송으로 인한 비용을 줄이고 정확하게 자료를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의 변동이 없는데도 아동자료가 오지 않은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연락을 주시면 확인 후 조속히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Q7. 이번 달에 후원을 못했어요.
    A 월드쉐어 정기후원 날짜는 매월 5일(추가후원 날짜 15일, 25일)입니다.
    통장에 잔고가 없어서 또는 카드가 분실되어 분실신고를 해서 당월 25일까지 후원이 안 된 경우
    결연 후원금 통장 “우리은행 1005-701-376490 ”으로 입금해 주시고 꼭 연락 주셔서 확인 해주세요.
    아동들에게 후원금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1899-6446 3번 결연담당자)
    * 6개월 이상 후원이 안 되는 경우, 아동을 위해서 전화 및 문자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후원회원님이 지원해주시지 않으시면 아동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 Q1.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관하여 알고 싶어요.
    A 후원회원님께서 보내주신 후원금(기부금)은 법인세법 시행령 제24조,
    소득세법 제34조와 조세특례제한법 제76조,
    제88조의4에 따라 연말종합소득 금액의 기부금 특별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월드쉐어 연말정산 소득공제는 매년 1월 15일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도록 기부내역을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기부금영수증은 월드쉐어에 주민번호 13자리를 모두 등록(최초 1회 등록)해주신 분에 한하여 발행이 가능합니다. (종교단체외 지정기부금, 코드 40번)

    월드쉐어 홈페이지(로그인마이페이지기부금 영수증)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2016년 귀속 기부금영수증부터는 국세청 발행만 하오며,
    우편 또는 팩스 발송을 원하시는 분은 월드쉐어 회원지원팀으로 전화주세요.(02-2683-9300 ARS 2번-회원지원팀)
  • Q2. 아이 이름으로 후원하는데 아버지(혹은 어머니)명의로 소득공제 가능한가요?
    A 기부금 영수증은 예금주(혹은 카드주) 명의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2008년부터는 '직계비속'까지 공제 대상에 해당되므로, 자녀 이름으로 연말정산 영수증을 발급 받으셔도 부모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기부금공제대상자 - 기본공제대상자 중 아래에 해당되는 자
    배우자, 직계존비속(부모 및 자녀), 형제자매
    2016년 1월 1일 이후 지출한 기부금부터 나이요건 상관없이 소득요건(연간소득금액 100만원 이하,
    또는 근로소득만 있는 경우에는 총급여액이 500만원 이하)과 생계요건만 되면 공제가 가능.

    * 기부금 이월공제는 5년
  • Q3. 기부금 영수증은 언제 발급되나요?
    A 기부금 영수증은 매년 1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조회 가능하시도록 자료를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 Q4. 국세청 홈택스에 기부 내역이 없습니다.
    A 월드쉐어에 주민등록번호 13자리 정보가 모두 등록되어 있어야 국세청 홈택스 등록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사업자번호, 법인사업자번호로 후원하시는 후원회원님의 경우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조회되지 않습니다.
    월드쉐어 회원지원팀(02-2683-9300 ARS 2번)으로 전화주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 Q5. 일시후원도 기부금 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월드쉐어 02-2683-9300(ARS 2번-회원지원팀)으로 전화주셔서 입금날짜, 입금은행, 입금명을 알려주시면 확인 후 발행 가능합니다.

    * 참고하세요!
    - 홈페이지에서 핸드폰으로 일시 후원에 참여하신 경우에는 정산까지 약 2개월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11월 이후에 후원하신 내역은 다음 해에 기부금 영수증이 발행됨을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참여형 기부 캠페인(코니돌, 착한모자, 대안생리대, 폴짝)은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나요?

문의사항을 [1:1 문의하기]를 통해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더욱 빠른 답변을 원하시면 월드쉐어 대표번호 (1899-6446/평일 9시~18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1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