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
월드쉐어와 후원자분들이 만들어낸 기적의 나눔 현장 소식, 그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전 세계 아이들의 친구, 코니돌  

작성일 : 2018-09-10

전 세계 여러 나라를 누비며 빈곤 아동들에게 소중한 친구가 되어준다는 코니돌!

한류스타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며 전 세계를 다닌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귀엽고 멋진 코니돌과 인터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Q. 안녕하세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희는 양말 인형 코니돌입니다. 제 이름은 빨강이인데요. 저와 3명의 코니돌 친구들은 전 세계를 다니며 아이들과 소중한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





Q. 전 세계를 돌아다닌다고 했는데요. 주로 어느 나라로 가시나요?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중앙아메리카 등 개발도상국이나 저희를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만나 볼 수 있어요. 지난달에는 한강몽땅 축제에 저희가 함께했는데요. 많은 친구가 와서 좋아하더라고요. 정말 기분이 짱이었어요.




Q. 코니돌 각자의 역할이 따로 있다고 들었어요.

. 우선 저는 의료지원을 맡고 있어요. 아프거나 다친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파랑이는 식수지원으로 물이 없거나 오염된 물로 고통받는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선물해줘요. 노랑이는 식량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배고픈 아이들에게 쌀이나 빵, 밀가루 등을 전달해요. 초록이는 교육지원, 가난으로 공부 할 수 없는 아이들에게 학교에 가서 열심히 배울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나누고 있어요.





Q. 이렇게 멋진 코니돌이 탄생하려면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서요.

. 맞습니다. 저희는 후원자님의 도움이 있어야지 이 세상에 나올 수 있어요. 후원자님께서 코니돌 키트 안에 있는 재료(양말, , 옥수수 등)로 만들어주시면 되는데요. 다들 솜씨도 좋으시고 꼼꼼하셔서 예쁘게 잘 만들어 주신 답니다. 그래서 저희가 이렇게 귀엽고 멋진가 봐요>_<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느낀 게 하나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아이가 가난으로 힘들어하고 있다는 거예요.저희는 그런 아이들에게 단지 친구만 되어주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위로하며 소중한 가족이 되어 주고 있어요. 지금 이 시간에도 저희들을 기다리는 아이들이 매우 많은데요. 그 아이들을 위해 여러분께서 힘이 되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저희의 인터뷰를 들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전 세계 빈곤 아이들의 위로와 친구가 되어주는 코니돌!

여러분도 코니돌로 절망에 빠진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해주세요.

희망선물하기>>https://bit.ly/2Qe3dvk

 

*코니돌 시점에서 작성한 가상인터뷰입니다*